Untitled Document
 
회신번호
 
 
 
작성일 : 19-12-18 13:06
[언론보도] 갈비 창업, 신개념 서서갈비 전문점 ‘육장갈비’ 통한 문의가 증가하는 이유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846  
   http://www.kiho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842329 [487]

 

캡처.JPG

 

갈비 창업, 신개념 서서갈비 전문점 ‘육장갈비’ 통한 문의가 증가하는 이유

 



[기호일보=디지털뉴스부] 고기는 그 중에서도 갈비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대표적인 외식 메뉴로 손꼽힌다. 쫄깃한 식감과 입안 가득 퍼지는 육즙의 맛은 성공의 척도가 되고 있다. 같은 고기집, 브랜드라도 결국 맛있는 매장으로 몰리는 이유다.

신개념 서서갈비 전문점 ‘육장갈비’가 갈비 창업 시장에서 흥할 수 밖에 없는 것과 일맥상통한 부분으로, ‘맛있는 경쟁력’은 곧 브랜드를 통한 창업 문의로 이어지고 있다.

서서갈비는 갈비집이 많았던 마포 지역에 운전기사들이 짧은 시간 앉을 새도 없이 서서 갈비를 먹고 갔다 해서 붙여진 설과 6.25 전쟁 후 어려운 시절 드럼통에 고기를 올려 서서 먹었다는 두 가지 설이 존재한다.

그만큼 ‘육장갈비’는 서서 즐길 정도로 맛있는 고기 맛을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 만큼은 명확한 것이다. 시그니처 메뉴인 ‘육장갈비’를 비롯해 황제소갈비, 수제돼지갈비 외 각종 레시피들이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각 매장마다 문전성시를 이루는 비결이다.

또 ‘육장갈비’의 맛이 더욱 사랑받고 있는 이유 중 하나로, 브랜드 자체적인 ‘더 맛있게 먹는 법’을 알려주고 있다는 점이다.

이 맛있게 먹는 법에 따르면 우선 갈비가 맛있게 구워지면 갈비 육장소스에 찍어 먹으면 된다. 소고기는 너무 오래 구우면 질겨질 수 있으니 갈비육장에 담가 뒀다가 맛보면 그 풍미가 더해진다.

아울러 중간에 갈비육장에 적셔서 다시 구우면 풍미가 더 살아나며 갈비육장 그릇을 석쇠에 올려 마늘을 넣고 끓여 먹으면 최고의 맛이 구현된다. 마지막으로 끓여서 조린 갈비육장으로 비벼먹으면 ‘육장갈비’ 맛의 ‘화룡점정’을 찍는다.

이렇듯 레시피 그 자체로도 맛있는 ‘육장갈비’는 맛있게 먹는 방법까지 전파하면서 불황의 시기에 아랑곳하지 않고 앞으로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그렇게 형성된 경쟁력은 신규 매장 오픈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로 거듭나 갈비집 창업 브랜드 하면 ‘육장갈비’를 떠올릴 날이 머지 않았다.

‘육장갈비’의 관계자는 “외식 창업 시장에서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것은 결국 맛의 경쟁력이 아닐까 싶다”면서, “그런 면에서 ‘육장갈비’는 이미 오래 전부터 서서 먹을 만큼 최고의 맛과 함께 여러 가지 자체적인 맛의 경쟁력 축적으로 고객을 확보해 나가는 갈비집 창업 브랜드로 자리매김 중”이라고 덧붙였다.





기호일보, KIHOILBO

출처 : 기호일보(http://www.kiho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