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회신번호
 
 
 
작성일 : 19-11-18 13:58
[언론보도] 갈비집 창업은 역시 ‘육장갈비’! 초보자도 성공 가능한 창업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35  
   https://www.anewsa.com/detail.php?number=2018661&thread=19 [9]



20191118133809.jpg

갈비집 창업은 역시 ‘육장갈비’! 초보자도 성공 가능한 창업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이 올해 1월과 4월에 열린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서 참 관객 39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 많은 관심이 집중됐다. 창업희망 업종 중에서 외식업에 대해서는 한식이 17.8%로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 뒤를 이어 커피 외 음료가 12.9%, 커피가 12.0%, 분식 11.5%, 패스트푸드 7.9%, 주점 7.4%, 제과제빵 6.8%, 치킨 4.8%, 아이스크림 및 빙수 4.6%, 등의 순이었다.
 
이처럼 한식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가운데, 한식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높은 메뉴는 단연 ‘고기’라고 할 수 있다. 특히 고기 중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갈비는 그만큼 수요도 높아 고소득 창출을 노릴 수 있기도 하다.

하지만 갈비 창업은 까다롭기 마련이다. 불 판과 숯불관리까지 맡아야 하며 육류의 가공까지 신경 쓸 부분이 많아 운영에 어려움이 따를 수 있고 전문인력이 필요해 인건비 부담이 크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갈비집 창업은 초보자들에게 망설여지는 업종으로 인식되기도 한다.

이런 가운데, 신개념 서서갈비 전문점 ‘육장갈비’는 3無 정책으로 초보자도 운영할 수 있는 신개념 갈비전문점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육장갈비’는 본사에서 직접 식재료를 가공한 후에 가맹점에 공급하는 방식이기에 전문 주방장이나 공장장이 필요하지 않다. 이 대목에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내년도 최저임금상승 현안과 관련해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도 엿볼 수 있다.

또 착화식 숯불 장치를 활용하기에 따로 숯불을 관리하지 않아도 된다. 여기에 열전도율이 우수하면서 고기가 쉽게 타지 않도록 하는 불 판을 사용하는데, 교체와 세척이 쉬워 따로 전문인력이 필요하지 않다. ‘육장갈비’만이 갖추고 있는 성공 운영 전략 포인트 가운데 하나인 셈이다.

‘육장갈비’는 저렴한 가격은 물론 그 맛까지 뛰어난 갈비를 소비자에게 제공한다. 갈비에 안창살을 결합해 특제 소스로 버무려 양념을 한 ‘육장갈비’가 대표 메뉴로 한 번 맛보면 좀처럼 헤어나올 수 없는 맛을 자랑한다.

또한 소고기와 돼지고기까지 다양한 고기 메뉴로 구성돼 있으며, 저렴한 가격으로 가성비를 갖춰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어 현재 다수의 창업문의를 받고 있다.

한편, ‘육장갈비’의 관계자는 “갈비집 창업에 대해 다소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초보 창업자 분들이 많으신데, 그런 분들께 ‘육장갈비’를 통한 창업을 적극 추천드린다”면서, “오직 브랜드 만이 가지고 있는 특화된 성공 전략을 바탕으로 보다 안정적이고 성공 가능성이 높은 갈비집 창업에 도전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